[Vlog] IoT 보안 문제, 답은 여기에 있다?!

센스톤 브이로그 #03 |

작은 USIM에서 0.4초 안에 연산을 끝낸다?! 통신사 집중!! IoT 보안 솔루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oT 시장의 걸림돌, 보안! IoT '보안'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실시간으로 다이내믹하게 바뀌는 센스톤의 OTAC를 USIM에 적용하면 해커의 제어권 탈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트너에서는 "IoT 시장의 가장 큰 영역인 Enterprise Sector에서 가장 큰 장애물은 보안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시만텍은 "75%의 IoT 사고에서 라우터가 IoT 공격의 관문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 무선 IoT 환경을 위해 라우터를 사용할 때, 초기 설정된 기본 ID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정 값인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는 보안 위협에 쉽게 노출됩니다.

 

센스톤은 OTAC를 USIM에 접목시킴으로써 라우터를 둘러싼 IoT 보안 문제를 해결합니다. 관제센터로부터 오는 액세스코드 및 명령어코드를 계속 바뀌는 다이내믹 코드로 전달하고 검증함으로써 해커의 제어권 탈취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4KB 미만으로 작은 USIM에서도 0.4초 안에 연산을 끝낼 수 있습니다. OTAC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통신 기능만 서비스하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보안 기능까지 넣은 새로운 서비스 모델 확대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