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제2회 OT & ICS 보안 인사이트 2024" 행사는 OT 보안의 중요성을 한층 강화하는 자리였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최신...
[현장 스케치] 센스톤, 드론 보안의 새로운 장을 열다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센스톤의 드론 보안 시연
센스톤 부스는 드론 보안 시연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OTAC 기술이 드론 보안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시연은 많은 방문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특히 드론 해킹 방지와 관련한 질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방문자들이 고려대학교의 드론 보안성 분석 보고서를 요청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으며, 센스톤 부스는 다른 부스와 비교해 방문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드론 보안의 기술적 한계와 비전 제시
이날 행사에서 센스톤의 유창훈 대표님은 “소형 드론 제어권 탈취, 현 암호화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 강연은 두 개의 세션장에서 진행된 여러 강연 중 하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거의 꽉 찰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여할 정도로 센스톤의 비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유창훈 대표님은 드론이 다양한 산업에 널리 활용되는 만큼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수적임을 강조했습니다. 드론은 실시간 영상 및 사진 촬영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 문제부터 보안 취약성으로 인한 해킹 위협까지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에 서버 도움 없이 사용자나 드론이 생성한 다이내믹 코드를 통해 간단하고 안전하게 사용자와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참석하신 많은 분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드론 보안의 미래를 열어가는 센스톤
이번 전시회와 강연은 드론 보안에서 센스톤의 OTAC 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자리였습니다. 드론 산업의 확장과 함께 늘어나는 보안 위협 속에서 센스톤은 국가 안보와 주요 인프라 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제시하며, 보안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센스톤은 여러분과 함께 안전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